시국선언에 관련된 중앙회 입장|



최근 시국에 관련하여 알려진 일부 언론내용은 중앙회의 공식 입장이 아니며,

혼란스러운 나라를 걱정하는 원로 회장단의 의견 개진이 있었습니다.

 ROTC중앙회는 정치적 중립을 지켜왔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3무 1존의 핵심가치를 손상시키는 일은 없을 것이며,

동문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중앙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2월


대한민국ROTC중앙회


댓글 20

최순실 일당을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원로 회장단이면 그런 시덥잖은소리를 그런 중요한 자리에서 맘대로 지껄여도 됩니까? 공식행사에서 원로라서 식순 무시하고 마이크 넘긴거라구요? 그래서 중앙회 공식 입장이 아니라구요? 우리 수준이 이것밖에 안됐던겁니까? 이게 무슨짓거리죠? 뭔 핑계를 대도 이딴 ..아오.. 선배고..임원들이면 아무렇지도 않게 전체 동문 팔아도 되냐고! 진짜 쪽팔려 죽겠습니다요 선배들때문에. 그지같은 사고를 치고 그지같은 핑계를 대며 수습을 하고..이게 뭔짓이냐고요 진짜. 차라리 실수했으면 인정을 하고 물러서..쪽팔리게 이게 무슨짓입니까

추천수:5

글쎄 회장님이 뜻이 전체 대다수 동문의 뜻인지는 투표에 부치든지 해봐야 할 일이지만 어쨓거나 적법한 절차에 따라서 회장님이 되셨으면 그분의 뜻을 존중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추천수:1

그분의 뜻을 존중해 줘야 하신다는 말씀은 어느 정도 범위에서만 입니다. ROTC 중앙회가 정치 집단인가요? 정치색을 띄는 것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개인의 의견이라면 얼마든지 맘대로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전체 동문의 이름을 팔면서 하는 짓거리가 정당하다고 말씀하시고 싶으신겁니까?

그리고 중앙회에서 내놓은 답변을 보면 또 중앙회의 뜻이 아니라잖아요. 그렇다면 특정 개인이 그 행사장에서 지껄인거라고 물타기 하는거 아니냐는 겁니다. 둘중 하나잖아요 중앙회의 입장인거냐 개인의 입장인거냐 그쵸?

중앙회의 입장은 아니라고 하니 개인의 입장이 되는건데 참나 이게 말이 됩니까?

공식행사에서 개인이 중앙회를 대변하다는게? 그래서 중앙회 수준이 이것밖에 안된다는 겁니다.

사고를 친것도 병신같은 수준으로 쳤지만 그랬다면 수습이라도 멋지게 했어야는데 그것조차도 병신짓이라는 겁니다!!

선배님 정도껏 사리분별하시면서 편드셔야 합니다.

추천수:1

모지.....이건..

ROTC 중앙회는 회장의 의지로 천명하는 집단이라는 겁니까.


ROTC 중앙회 회장은 ROTC언을 잘 섬기는 직책입니다.

잘 섬겨도 될까 말깐데.


회장이 마음대로 중앙회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한다면

혹시 왕정시대나 독재를 좋아하는 분으로 볼 수 밖에 없느데.


주위에서 선배님이 독선적이라고 하시지 않나요.?


ROTC 중앙회는 자랑스런 ROTC언의 집단입니다.

그리고 회장이하 집행부는 이러한 ROTC언을 잘 섭기도록 하는 집단이고요.


다시 말해서..대한민국의 대통령 이하 공무원은 국민을 잘 섬기라고 세금 주는 겁니다.

국민위에서 권력 휘두르라는게 아니고.


대톨령 의전을 국민이 불편해도 봐주는 건.... 나라의 모습이 타 국가에 비추어지는 모양새 때문이지요.

모...대통령이 훌령한 일을 한다면 존경의 의미도 담을 수는 있지요.


제발 제발....후배에게 정의롭기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말고...어디서 많이 보던것 같습니다>

명확히 원인을 규명하고 책임질분은 책임을 지고, 이게 우리의 본 모습이지 않습니까

최소한 장교는 장교답게 처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비 이시면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저희들이 떠나면 되니까)

조금있으면 아들이 귀가하는데 인터넷 봤을까봐 조마조마 합니다.

창피하지만 조치가 되면, 

이렇게 조치했다고 당당하게 애기는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추천수:4

ROTC 동문임이 창피 합니다.


ROTC중앙회의 입장은 알겠고, 상응한 후속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3무1존의 핵심가치를 무색하게 한 이번 사태에 대한 발언자 제명과 이를 제지 못한 집행부에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일로 우리ROTC 전체를 제대로 욕보여 어버이연합과 같은 반열에 등극시킨 사리분별 못하는 자들을 이참에 도려내야 합니다.  중앙회 집행부 인사중에 그나마 깨어있는 자가 있다면 이 사태를 빠르게 바로잡아야 할 것입니다.

추천수:1

너무 열받아서 눈물이 납니다 학군단 출신인게 얼마나 자랑스러웠는데 이렇게 허망하게 조롱거리로 만들다니 지금 현역복무중인 후배들과 생도들은 얼마나 수치스러울지 ㅜㅜ 제발 꼰대들좀 가만히 좀 있어라 제발

정신나간 원로회장단은 공식 사과 하십시오.

추천수:2

국민을 호구로 아나?

알오티씨가 호구냐?

최순실 반대하면 빨갱이ㅋ

정신차려라

후배를 떠나 어디서 만나면 맞는다

추천수:1

최순실을 누가 찬성한다고 하던가요. 최순실 옹호하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있다고 얘기하는 자가있다면 이간질입니다.

추천수:1

쪽빨리네요.

이게 무슨짓인가요

정신줄 놓으면... 알오티시 탈퇴하시죠

한심하네요

rotc 동문들 팔지 마시죠

무지 창피하네요. 진상조사하세요. 원로 회장단 누구입니까? 어떤 경로로 시국 선언문을 작성하고 발표한 것입니까? 명예를 더럽힌 것 아닙니까? 진심으로 사과하시고 제명을 하든 징계를 하세요. 부끄럽고 또 부끄럽습니다.

추천수:2

3무 1존의 핵심가치는 이미 시궁창에 곤두박질 쳤습니다.

우리 동문 집단이 정치적 집단이 아니라면 이런식으로 소극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감히 허락도 없이 동문 전체를 팔아먹은 관련자를 즉시 제명하고, 오해가 없도록 언론을 통해 시국선언철회를 분명히 해야한다 생각 합니다.

후배들이 자식들에게 면목 없는 아버지 만들지 마시고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 지기를 바랍니다.

아! 혹시나 종북 좌파라고 생각할지 몰라서 경고하는데, 여기서 국가의 안보가 중요하다 떠들어대는 어떤 인간들보다 내 나라가 소중함을 아는 1인임을 분명히 밝힘니다.

추천수:2

19만 ROTCian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처럼 공식적인 자리에서 시국선언을 하다니 거의 모든 ROTCian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ROTC 중앙회에 먹칠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입장만 발표해서 될 일이 아닙니다. ROTCian들에게 사과하세요! 중앙회장단은 사퇴하시고 해당 원로 회원에 대해서는 징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ROTCian이 종북 좌빨입니까?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회장단은 사퇴하고 해당 원로분에겐 징계가 내려져야 합니다!

추천수:1

거의 모든 ROTCian들이 분노하고 있다는 말씀은 적절치 않은것 같습니다. 전체 의견을 다 들어보고 하지 않으신점은 바람직하지 않으나 적어도 60%이상의 ROTcian들은 회장님 시국선언에 동의 하셨으리라고 믿습니다. 촛불집회에 참석한 인원이 다수 국민이 아니듯이 여기에 댓글다는 동문들 또한 대다수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자기 신념을 좀더 적극적으로 표현하시는 분들이라고 볼 수 있죠.

비추천수:5

아마도 한자리기수, 10번대 기수 선배님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 있을지 몰라도 20~50기수에서는 대부분이 제 생각과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제 주위 분들이 그렇습니다. 제 주위의 10기 선배님들은 선배님과 비슷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또한 제 주위의 20기, 30기수대는 거의 대부분이 96%이상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선배님의 60%는 매우 부적절한 수치입니다. 아마도 그 수치는 한자리수 기수와 10번대 기수님들이 60%일 것입니다. 촛불집회에 참석한 다수의 ROTCian도 알고 있습니다. 그 동안 신념을 펼치지 않았을 뿐이지만 더 이상 이 나라가 망가지는 것 지켜볼 수 없어서 글 남기는 것입니다. 진실을 숨겨서 은폐하려는 조직에 동조할 수 없으며 어둠은 절대로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추천수:1

캐나다에 계신다고 하셨나요?  오늘 31기 집행부 선배들 밴드에서 투표했는데 ,시국선언 반대가 145 vs 0 나왔습니다. 도대체 60%라는 수치는 어떤 근거로 산출하셨나요? 캐나다에선 한국방송 안나오나요 ? 

저희 24기도 밴드에서 29일 하루에 투표한 결과 327명 투표에 반대304(93%) 찬성 23(7%로) 반대가 압도적입니다.

각자의 정치적 성향과 사고가 있으니 상호 비난하지는 않지만 이번사태는 무척 부적절하고 고쳐야할 문제입니다.

어쨋든 내용. 절차 모두가 부적절하고 바로 잡아야합니다.

그냥 만들어진 3무1존이 아닙니다.

이 것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다니 안타깝습니다.